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엘프코인 급등요인 및 엘프코인 전망

유익정보

by 2@3#$& 2022. 4. 24. 17:34

본문

엘프코인 급등요인 및 엘프코인 전망

엘프코인-상승요인

 

엘프(Aelf)는 블록체인 기반의 리눅스 운영체제(OS)를 지향하는 3세대 암호화폐이며 동양의 이오스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엘프코인이라고도 한다.

 

중국의 마하오보(Ma Haobo)와 천주링(Chen Zhuling)이 공동 창시했다. 엘프의 화폐 단위는 ELF이다.

 

엘프는 위임지분증명(DPoS)과 사이드체인(sidechain) 기술 그리고 병렬처리(parallel processing) 메커니즘을 활용하여 개발했다.

 

블록체인 3.0 세대를 표방하는 엘프(aelf)는 멀티 체인 클라우드 컴퓨팅 블록체인이다.

 

엘프는 클라우드 서버에서 전체 노드를 실행하는 고성능의 기술이고 각 스마트 계약은 자체 블록체인에서 실행된다.

 

엘프의 목표는 보다 복잡한 스마트 컨트랙트의 신속하고 유동성 있는 이행이며, 각 체인에는 일체의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한 혼잡 또는 정체가 없는 실행을 위한 자체 고유의 리소스를 제공한다.

 

개발자가 자신의 필요에 맞게 가볍고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도록 개발할 수 있고, 사이드체인 템플렛을 제공하여 보다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화폐단위는 ELF이고, 2018년 4월 빗썸에 상장했다.

 

시가총액은 2018년 10월 4일 기준, 970억원으로 70위를 차지하고 있다.

 

1세대 사토시의 블록체인을 넘어 2세대 이더리움은 “스마트 계약”을 성공적으로 구현했다.

 

이로 인해 이더리움은 블록체인의 위대한 잠재력을 수많은 응용 및 산업 분야로 풀어낼 수 있었다.

 

그 결과, 여러 대체 암호화폐들이 블록체인에 기반해 구축되었다. 이제 현 블록체인은 블록체인과 실제 비즈니스 세계 간의 통합을 이끌어 갈 터닝 포인트에 놓여 있다.

 

새로운 블록체인의 패러다임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상업적 요구들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다양한 목적의 운영 체제가 필요하다. 엘프는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고도의 맞춤형 OS가 되어 블록체인 커뮤니티에서의 “Linux"가 되고자 한다.

 

또한 디지털 자산, 사용자 및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교차 사슬을 바탕으로 내부 성장하는 상호 작용을 통한 다단계 사슬 구조를 형성하고자 한다.

 

이는 미래 새로운 기능을 포함하기 위한 합의 프로토콜 도입으로 프로토콜 갱신에 관한 교착 상태와 분쟁을 피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엘프는 메인체인이 시스템의 중추로 작동하고, 여러 개의 사이드체인에 연결하는 “분기형 생태계”이다.

 

엘프 메인체인은 엘프 OS에 의해 운영되는 블록체인으로, 메인체인은 사이드체인 인덱스 시스템, 토큰 시스템 및 DPoS 합의 프로토콜로 구성되어 있다.

 

사이드체인은 시스템 내장형 엘프 사이드체인 및 엘프 운영 체제 또는 엘프 커널 기반으로 생성된 다른 체인들을 포함한다.

 

메인체인은 사이드체인과 사이드체인 동적 인덱싱으로 상호 작용한다. 메인체인은 연결된 사이드체인이 무엇인지 기록하고, 사이드체인은 메인체인을 통해 외부 정보 입력으로부터 머클 트리와 검증의 형태로 서로 상호 작용을 한다.

 

또, 엘프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및 기타 블록체인 시스템과 기존의 인기있는 생태계와 호환되도록 어댑터를 통해 연결된다.

 

엘프코인의 평균시세는 국제시장의 원화가격과 큰 차이가 없어서 기본적인 버블은 없다.

 

엘프는 3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코인 중 하나로 병렬처리 알고리즘으로 트랜잭션을 처리하여 실제 금융 비즈니스에서 활용될 수 있는 처리 속도를 제공하려고 한다.

 

엘프는 다중체인 네트워크를 적용하여 각 사이드 체인이 서로 독립적이며 스마트 컨트랙트는 메인 체인이 아닌 사이드 체인에서 직접 실행됨으로써 체인 간 일관된 트랜잭션 처리속도를 보장한다.

 

엘프 코인은 플랫폼 내에서 스마트 컨트랙트, 시스템 운영 및 업그레이드 등의 리소스 비용을 지불하고 노드 선출, 시스템 주요 결정사항 투표권을 부여하는 데 사용된다.

 

차트를 보면 지속적 박스권이 나오다가 최근 비트의 하락세와 함께 조정이 나온 모양의 차트이다. 하지만 전반적인 매물 볼륨 자체는 나쁘지 않다.

 

하락을 하는 것 치고는 볼륨이 많이 빠진것으로 보이진 않다. 즉, 저점 형성만 하면 기술적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있지만, 확실한 바닥권이 나올 때까지는 매수를 대기하는 것이 좋다고 본다.

 

일단 현재 엘프코인은 조금 더 관망하는 것이 필요하며 비트코인의 움직임이 조금 더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보며 비트의 저점이 형성될 때까지는 대기가 좋아 보인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