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트코인 상승요인 / 비트코인 시세전망

유익정보

by 2@3#$& 2022. 3. 24. 17:51

본문

비트코인 상승요인 / 비트코인 시세전망

비트코인-시세전망

 

비트코인 시세가 소폭 상승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4일 오후 4시 43분 기준 빗썸에서 비트코인은 1.36% 오른 5233만 1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Bitcoin)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최초의 암호화폐이다.

 

간략히 비코라고도 한다. 중국어로는 비터비(比特币, 비특폐, bǐ tè bì)라고 한다. 비트코인의 화폐 단위는 BTC이다.

 

발행 주체가 없기 때문에 앞에 'X'를 넣어서, XBT라고 표시하는 경우도 있다. 2009년 1월 사토시 나카모토(Satoshi Nakamoto)라는 가명을 쓰는 사람이 C++ 언어로 개발했다.

 

SHA-256 해시 알고리즘 기반의 작업증명(PoW) 방식으로 채굴한다. 비트코인의 시가 총액은 2018년 7월 1,000억 달러, 즉 약 100조원으로서, 시가 총액 1위의 암호화폐이다. 2021년 10월 기준 1조 달러(약 1196조 원)를 돌파했다.

 

비트코인은 세계 최초의 성공적인 분산 디지털 통화이다. 비트코인은 정부 발행 화폐와 다르다.

 

비트코인은 익명성이 있어서, 사용자가 비트코인 계좌를 만들기 위해 주민등록번호나 여권번호와 같은 개인 식별 정보가 필요하지 않고 국가의 관리도 받지 않는다.

 

비트코인은 외부인에 의해 무작위로 쉽게 부풀려지거나, 조작되거나, 위조 및 동결 또는 파괴될 수도 없다. 모든 사람은 비트코인 지갑을 가지고, 은행 계좌나 신용 기록 없이 전 세계 어디서나 거래할 수 있다.

 

비트코인을 사용하면 돈이 완전히 통제된다. 대신 인터넷으로 거래를 하기 때문에 아이피(IP)가 남고, 사용자의 거래 내역은 모두 공개된다. 이렇게 블록체인은 금융 인프라에 혁명을 일으키는 기술로 주목받게 되었다.

 

비트코인은 채굴될 총량이 정해져 있고 그 기간이 지나면 채굴이 끝난다. 자신의 컴퓨팅 자원을 동원해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보안과 거래기록 관리 작업에 참여하는 사용자들이 마치 금을 캐는 것처럼 컴퓨터 알고리즘을 통해 채굴한다.

 

2020년 약 1858만 비트코인이 전 세계에 유통 중이고, 2145년까지 총 2,100만 BTC까지만 발행된다.

 

비트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에 의존한다.

 

블록체인은 비트코인 프로토콜의 핵심이자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접착제이다.

 

블록체인은 "서버 기능을 분산화하는 기술"로서, 서로 분산되어 있는 시스템 환경에서 합의(consensus)에 의해 거래의 데이터를 관리하는 분산원장 기술이다.

 

비트코인의 소유자는 비공개키를 이용하여 비트코인에 대한 거래를 하는데, 이 비공개키는 노출되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비공개키로부터 해싱 기법을 통하여 생성된 유일무이한 주소라는 공개용 식별자를 이용하여 거래가 진행된다.

 

즉, 주소란 거래자를 대신하여 만들어지는 거래 식별자 또는 인터넷 통신에서 이메일의 역할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비트코인 거래란 한 주소에서 다른 주소로의 이전이라고 할 수 있다.

 

비트코인 거래자는 거래 시마다 새로운 주소를 생성하여 거래를 할 수 있고, 이미 만들어진 주소를 재사용하여 거래를 할 수 있다.

 

비트코인은 주소 재사용이 잦을수록 거래자의 식별이 쉬워진다.

 

비트코인 주소는 지갑에 보관하며, 주소와 주소 사이의 이전인 비트코인 거래는 블록체인 사이트에 모두 공개되어진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