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탈코인 상승원인 및 시세호재전망

유익정보

by 2@3#$& 2022. 6. 7. 15:54

본문

메탈코인 상승원인 및 시세호재전망

 

메탈코인-시세전망

 

메탈코인(Metalcoin) 또는 메탈(Metal)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주고받을 수 있는 디지털 결제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이다.

 

메탈페이(Metal Pay)라고도 한다. 2017년 7월 론칭되었다. 메탈코인의 화폐단위는 MTL이다.

 

메탈코인을 통해 돈을 보내고 받으면, 매 1달러마다 약 5%에 이르는 보상이 지급된다.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사용자에게 일정한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것과 마찬가지로, 메탈코인을 이용해 송금을 하면 일정한 보상을 적립해 준다.

 

메탈코인의 창시자 겸 대표이사는 마셜 헤이너(Marshall Hayner)이고, 기술이사(CTO)는 글렌 마리엔(Glenn Mariën)이다. 메탈코인의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실리콘밸리에 있다.

 

메탈코인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주고받을 수 있고 지불 가능한 디지털 통화 플랫폼을 목적으로 개발 중인 코인이다.[1] 메탈은 공정거래증명(PoPP)이라는 프로세스를 통해 공정하게 배포된다.

 

채굴자들에게 코인을 분배해 과도한 채굴이 요구되는 작업증명(PoW) 방식이 아닌 사용자가 송금하거나 구매할 경우 지출하는 달러 당 일정량의 메탈코인을 보상받는 형태의 공정거래증명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보다 더 공정하게 분배될 수 있다.

 

메탈페이는 iOS용 지불 결제 어플리케이션으로 메탈페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현금이나 MTL을 주고받을 수 있다.

 

메탈페이를 통해 친구에게 현금을 보내거나 어플리케이션에 친구를 초대하는 것만으로도 MTL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현금을 대신해서 MTL을 보내는 것 또한 가능하다.

 

어플리케이션 내에서는 MTL을 간편하고 빠르게 현금화 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비용 없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비트코인이 출시된 지 10년이 지난 지금도 암호화폐는 여전히 주류화 되지 않아 여러 분야에 채택되어 사용되지 않는다.

 

사용자 경험과 어려운 학습곡선, 비전문가가 관여할 인센티브 부족, 가격의 변동성, 매체의 선정적인 보도로 인한 부정적인 시각, 개인 정보 보호, 결산 완료성의 부족 및 포크·해킹의 경우 법적 불확실성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은 현재 금융 시스템 외부에 화폐가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블록체인 기술이 바탕이 된 비트코인은 위변조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기술 자체만으로는 지불 혁명을 불러일으키기는 어려웠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많은 전문가들이 블록체인 사업으로 뛰어들도록 하는 자극제 역할을 했다.

 

그들에게 있어서 한 가지 도전은 비트코인이 휘발성이 강하여 온라인 및 오프라인 그 어디에서도 받아들여지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 확보가 어렵다는 것이다. 금융기관도 마찬가지로 비트코인을 피한다.

 

하지만 많은 전문가들은 블록체인 시스템에서 사용자뿐만 아니라 자금의 출처를 파악하기 위해 사설 블록체인을 만들고 있다.

 

KYC(Know-Your-Customer) ID 및 지불 플랫폼의 중앙화라는 특성을 이용하여 메탈코인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위에 공정거래증명(Proof-of-Processed-Payment, PoPP) 합의 알고리즘을 통해 암호화폐를 공정하게 배포할 것을 제안한다.

 

사토시 나카모토의 비트코인의 원래 비전은 지분증명(PoW)를 통해 채굴자 보상을 공정하게 분배하는 것이었으나 메탈코인은 채굴이 중국에서 고도로 중앙집권화 되는 사태를 봤다.

 

메탈코인은 중앙집권화된 채굴자가 있으면 암호화폐의 분배는 고도로 왜곡되어 일반인이 돈을 벌 수 없게 되고, 대신 교환을 통해 암호화폐를 얻어야 한다.

 

따라서 구매 인센티브가 없다면 암호화폐는 결코 온라인, 오프라인 그 어느 곳에서도 채택될 수 없을 것이며 메탈코인은 검증된 ID에 첨부된 증명 가능한 지불 방법을 사용하여 통화를 분배하는 시스템을 제안한다.

 

모든 사람들이 피아트를 암호화폐로 변환하는 보상으로 MTL을 획득할 수 있으며 메탈코인의 목표는 중소 규모 비즈니스(Medium sized business, MSB)이 필요로 할 수 있는 모든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