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플코인 반등요인, 리플의 시세전망

유익정보

by 2@3#$& 2023. 1. 14. 14:07

본문

반응형

리플코인 반등요인, 리플의 시세전망

리플코인-반등요인

리플이 반등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14일 오전 10시 50분 기준 리플은 6.37%(29.7원) 상승한 497.7원에 거래 중이다.

1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는 "XRP 가격이 현재의 상승세를 유지한다면 월말까지 0.40달러 부근의 저항 영역까지 랠리가 지속될 수 있다. 하지만 매도세가 발목을 잡으면 0.37달러로 조정받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암호화폐 매체 비인크립토도 "지난 1월 9일 XRP 보유자는 마침내 플레어(Flare, FLR)를 에어드롭 받았다. XRP 가격은 이벤트에 긍정적으로 반응하며 강세를 보였다. 

하지만 현재 진행 중인 리플과 SEC 간 소송은 2023년 2분기까지 해결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소송 결과는 XRP 가격에 엄청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리플(Ripple)은 전 세계 여러 은행들이 실시간으로 자금을 송금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겸 암호화폐이다. 리플코인(Ripple Coin)이라고도 한다. 중국어로는 루에이보비(瑞波币, 서파폐, ruì bō bì)라고 한다. 

리플의 화폐 단위는 XRP이다. 2013년 크리스 라슨(Chris Larsen)과 제드 맥케일럽(Jed McCaleb)이 C++ 언어로 공동 개발했다. 타원곡선 디지털서명 알고리즘(ECDSA)을 사용하며, 채굴이 없이 합의에 의해 운영된다. 

리플은 프라이빗 블록체인으로서 암호화폐를 발행한 사례에 해당한다. 

리플은 리플랩스(Ripple Labs) 회사에 의해 관리·운영되고 있다. 리플랩스의 대표는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이고, 기술이사(CTO)는 데이비드 슈워츠(David Schwartz)이다.

세계가 웹에서 '정보'를 움직이듯이 우리는 세계가 '가치'를 움직일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것이 리플의 슬로건이다.

금융기관들은 리플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참여함으로써 전 세계 어느 곳으로나 고객의 송금 요청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즉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리플의 디지털 자산인 XRP를 사용하여 송금 비용을 절감하고, 새로운 시장으로 쉽게 진출할 수 있다.

리플의 지사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뉴욕, 영국 런던, 호주 시드니, 룩셈부르크에 있고, 리플의 리더들은 암호 전문가, 보안 전문가, 데이터 과학자, 규정 준수 분석가, 소프트웨어 개발자, 실리콘밸리 및 월스트리트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수십년에 걸친 기술, 금융 서비스 및 규정 준수 분야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리플은 기관들이 실패 없이 당사자 간 서로 지급결제에 관한 금융거래 정보를 실시간으로 주고받는다.

리플은 즉각적으로 지급에 따른 청산과 결제가 이뤄지도록 도와주는 엑스커런트(xCurrent), 금융기관이 필요할 때마다 언제든지 XRP 코인으로 유동성을 확보한다.

리플은 지급결제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는 엑스래피드(xRapid), 결제서비스 제공업체와 기업이 리플넷(RippleNet)에 가입된 기관들을 통해서 송금할 수 있게 해 주는 표준화된 접속 솔루션 엑스비아(xVia)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