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지코인 암호화폐 강세요인은 시바견 ?

유익정보

by 2@3#$& 2023. 4. 5. 16:49

본문

도지코인이 4일 오전 20% 넘게 급등중으로 트위터 로고가 도지코인 상징인 '시바견'으로 바뀌면서 강세를 보이는 것이라고 판단된다.

도지코인은 일론 머스크의 공개적 지지를 받는 가상자산인 만큼, 관련 행보에 맞춰 가격이 출렁이는 경향이 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현재 트위터 왼쪽 상단 로고는 파랑새에서 '시바견'으로 교체됐다.

트위터 홈페이지 접속 대기 화면 로고도 '시바견'이 대체한 상태다. 앞서 머스크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파랑새는 옛날 사진"이라며 로고 변경을 암시한 게 적용된 것으로 보인다.

이번 로고 변경에 따라 도지코인은 곧바로 치솟았다. 이날 오전 10시 15분 빗썸 기준 도지코인은 전날 대비 22.56% 상승한 125원에 거래되고 있다. 로고 변경 직후에는 35% 넘게 뛰기도 했다.

도지코인 가격은 지난 2021년부터 머스크 행보에 따라 출렁였다. 그가 당시 자신을 '도지 파더(Father)'로 자청하며 도지코인 띄우기에 나섰기 때문이다. 특히 머스크가 지난해 트위터를 인수하면서 도지코인 급등락은 더욱 심해졌다.

대표적으로 도지코인은 머스크 트위터 인수 소식 직후 일주일 만에 117% 넘게 급등한 바 있다. 앞서 그가 도지코인을 트위터 지불 수단으로 도입한다고 예고했던 게 상승 재료로 작용한 것이다.

도지코인(Dogecoin, 狗狗币)은 인터넷으로 돈을 보내기 위해 만들어진 탈중앙화된 P2P 방식의 디지털 암호화폐이다. 도지코인의 티커는 DOGE이다. 도지코인의 기호는 Ð(에드)이다.

도지코인의 시가 총액은 코인마켓캡에서 2019년 1월 기준으로 2억 5천만 달러, 즉 약 2,800억 원으로서, 시가 총액 23위의 암호화폐이다.

도지코인은 암호화폐를 쉽게 보낼 수 있는 발행량 무제한의 탈중앙화된 P2P 방식의 디지털 암호화폐로 빌리 마커스(Billy Markus)와 잭슨 팔머(Jackson Palmer)에 의해 개발되었다.

2013년 12월 6일 처음 발행되었으며 기존의 라이트코인에서 하드포크된 럭키코인을 다시 또 하드포크하여 도지코인을 만들었다. 도지코인은 도지코인 재단에 의해 활발한 모금활동을 펼치고 있다.

도지코인은 일본 시바견을 마스코트로 사용한다. 도지(doge)라는 말은 영어로 개를 뜻하는 dog를 살짝 바꾼 말로서, 일본에서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고유 품종인 시바견(柴犬) 순종을 의미한다.

시바는 일본을 대표하는 개로서 시바이누(しばいぬ, shiba-inu)라고도 한다.

도지는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풍자용 캐릭터로 널리 사용되었는데, 도지코인이 이 도지를 자신의 마스코트로 차용하였다. 도지코인은 전 세계 여러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있는 코인익스체인지(CoinExchange) 거래소에서는 도지코인을 기축통화로 하여 다른 코인과 교환할 수 있는 시장이 개설되어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